다른이야기2013.05.22 08:26

 

 

 

한달에 5kg빼기에 도전했던 나의 다이어트 경험담

 

한달에 5kg빼기 다이어트.. 사실 말만 듣고 숫자만 들으면 이게 어느 정도 다이어트 인지 잘 감이 오지 않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절대적인 숫자의 중량만을 거론하게 되는 경우 이게 어느 정도 몸에서 빠지는 중량인지를 모르기 때문이죠. 예컨데 55kg나가는 사람의 5kg과. 100kg나가는 사람의 5kg은 상대적인 비율에 따르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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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다이어트는 몇킬로그램을 빼느냐가 아니라 어느 정도의 몸무게로 만드느냐에 더 중요한 비중이 있다고도 할 수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저의 다이어트 경험을 비추어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보려고 합니다.

 

왜냐.. 여름이니까요..-_-;;;

 

 

 

 

여름은 다이어트의 계절..

 

6월을 목전에 두고, 이제 슬슬 아침 저녁을 제외한 한 낮에는 꽤 더운 기운이 드는 날씨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자에게 다이어트란 평생숙제라고들 하지만 말이야 바른말이지 평생 다이어트는 곧 평생 다이어트 안한다는 말과도 일맥상통하는 말이죠. 그래서 정말 본격적인 다이어트, 여자들이 한번 해보자~ 하고 다짐해서 하는 다이어트는 지금 딱 요시기에 집중적으로 이루어지죠.

 

아무래도 여름 휴가를 앞두면 속성으로 이루어지게 되기 때문에 요요까지 챙기는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꿈꾸는 여성들은 휴가를 두어달 남기고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네~ 그래요. 저도 다이어트 급하게 하는 성격은 아니고-_-;;; 그래서 이맘때쯤 항상 다이어트에 도전합니다.

 

 

 

 

다이어트, 정말 어려운가?

 

제가 제 인생에 본격적으로 다이어트에 매진했던 경험은 딱 두번입니다.

한번은 직장생활을 하다가 잠시 집으로 내려와 쉬던때 그야말로 눈깜짝할새 불어났던 7kg의 몸무게를 줄여야 한다는 일념으로 매진했던 7년전의 다이어트-_-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최근 직장생활을 하면거 급격하게 불어난 7kg의 몸무게를 줄이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현재진행형의 다이어트가 그것이죠.

 

최근 다이어트는 현재 진행형이니 사실 결론적으로 말할 것은 없고, 제가 이야기 할 것은 7년전의 그 다이어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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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저의 미션은 원래대로의 몸무게도 돌아가자~였습니다. 그리고 열심히 남들 다 한다는 다이어트를 시작했죠. 그 때에는 잠시 직장을 쉬고 있었던터라 다이어트에 어느 정도 시간과 공을 들일 수 있는 시점이기도 했었는데요. 그래서 이런저런 정보들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때 처음 안 사실 중 하나.. 다이어트.. 그것도 부지런해야한다는 것이었죠.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선택해라.

 

저는 사실, 굉장히 게으른 편에 속하는 성격입니다. 휴일이나 연휴가 오면 그야말로 잉여모드로 돌입하는 것이 다반사.. 아무것도 안하고 집밖에 나가지도 않은채 일주일은 족히 집안에서 기숙하는 것이 가능한 사람중 하나인데요. 그런 제가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덤볐으니 막상 할 것은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저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야겠죠.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하루에 한시간은 유산소 운동을 할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가벼운 운동복 차림에 파워워킹이라는 것을 하려 집 근처 공원을 찾았습니다. 한시간.. 그것도 하니까 정말 운동은 되더군요. 한시간 정도 파워워킹 열심히 하면 땀은 이내 다고 옷은 흠뻑젖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으니 시간을 정해놓고 누군가의 지도를 받아 하는 운동이 아니다 보니 이내 끈기가 사라지더군요. 그래서 이번엔 장소를 옮겼습니다. 동네 피트니스센터로 말이죠. 그리고 한달 정도 유산소 운동 중심으로 런닝머신만 죽어라 뛰었죠.

 

 

 

 

그렇게 한달.. 결론은??? 다이어트.. 어느 정도는 성공을 했습니다. 문제는 목표했던 7kg이 아니라 딱 4kg이 빠지더라는 것이죠. 문제 그리고 이후 한달 정도 운동을 하면서 다시 1kg을 줄였는데요. 아직도 잔여 몸무게 2kg은 제 몸에 고루게 분산되어 잔류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다이어트를 성공한것일까요 아님 실패한 것일까요?

어느 정도는 성공, 그리고 어느 정도는 실패한 것이겠죠?

 

다시 이야기는 현시점으로 돌아와.. 이제 다시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하니 당시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이번에도 같은 중량을 빼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기는 한데.. 과연 내가 다시 성공할 수 있을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든 것이죠. 게다가 지금은 직장생활중이라 다이어트에 집중을 하거나 공을 들이기도 사실상 힘든 상황입니다. 그래서 당시의 다이어트에 대한 고찰~ 내지는 평가를 해보았는데요. 다이어트에 집중하던 시기에도 절반은 실패한 다이어트, 뭐가 잘못된 것이었을까요?

 

 

 

 

운동만 하지 말고, 칼로리 관리를 해라.

 

단적으로 이야기 하면 저의 다이어트 방법에 있어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칼로리관리에 있었습니다. 운동을 하긴 하는데 식이요법은 제로,그야말로 먹을 거 다 먹으면서 혹은 약간 줄이긴 했지만 그래도 열량관리 절대 안하면서 먹었던 당시의 식습관이 잔여 몸무게와 절반의 실패로 남은 것이죠.

 

그래서 최근에는 다이어트 돌입전에 일단 음식에 대한 칼로리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요즘 유행한다는 칼로리커트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모으기 시작했죠.

칼로리 커트 다이어트는 단어 그대로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를 줄여주는 기능을 하는 제품을 이용해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를 조절하는 것이죠.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템들의 섭취 방법은 비슷한데요. 1일 2회정도 해당제품을 음식을 섭취하기 전에 함께 섭취하면 먹는 음식의 칼로리가 체내에 전부 흡수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다시 말해 먹었지만 먹지 않은 효과를 내어주어 굶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칼로리 관리와 운동이 함께 이루어지면 효과적

 

조금 더 집중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분들께는 이 식품의 도움과 함께 운동까지 병행하면 단기에 본인이 원하는 감량을 조금 더 효과적으로 이루어낼 수 있는데요. 체질에 따라 섭취방법이나 운동과의 병행방법들을 달리하여 조절하면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저는 칼로리를 조절하는 칼로리커트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누군가는 다른 다이어트에 더욱 관심을 가질수도 있죠. 때문에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선택할때에는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상담을 통해 이 다이어트 법이 나에게 맞는지를 먼저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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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링크는 칼로리커트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들께 해당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와 관련 사항들을 미리 상담받을 수 있는 무료링크인데요. 가격부터 활용방법까지 체계적인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니 무작정 제품 구매부터 하기 전에 꼭 상담을 받아보고, 본인이 바라는 아름다운 몸매에 도전해보세요.

 

 

 

Posted by 스피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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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한달에 5kg 대단합니다. ㅎㅎ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수욜 홧팅하세요

    2013.05.22 09: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